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베이몬드호텔(이하 '호텔' 이라 함)은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호텔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꼐서 제공하시는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떤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호텔은 객실 예약 접수, 예약문의, Q&A, 이용후기, 고객의 소리 의견을 받기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가. 객실 예약 : 예약자명, 성별, 생년월일, 이메일, 연락처(전화번호), 결제 및 투숙(예약) 정보
나. 예약문의 및, Q&A, 이용후기, 고객의 소리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 이메일, 결제 및 투숙(예약) 정보
다. 호텔은 온라인 서비스 이용과정 중에 IP정보, 쿠키정보, 서비스 이용기록, 결제정보(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관한 사항
호텔은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의 처리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아래의 경우 예외로 합니다.
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예: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나. 법령이나 행정처분 등에 의해 개인정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예: 법령에 의한 적법 절차에 의거 정부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시까지 보유하며,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객실투숙정보 : 재방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2년간 보관
나. 배송 정보 :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다. 전자상거래에서의 계약,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 공급기록 : 5년간 보관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간 보관
4.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가. 파기절차
- 호텔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 달성시까지만 보유되며, 목적 달성 또는 동의받은 기간이 지나면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나.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없는 기술적 방법 사용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
5. 개인정보처리 위탁
호텔은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 서버 호스팅 및 관리대행 서비스 : 지원소프트
나. 홈페이지 유지 및 보수 : 지원소프트
6.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고객은 개인정보 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열람 요구
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을 경우 정정 요구
다. 개인정보 삭제 요구
라. 처리정지 요구
- 권리 행사는 호텔에 대한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호텔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 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할 때까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에게 이미 제공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즉식 통지하여 정정 조치하겠습니다.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시 반드시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구하고 있습니다.
호텔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아동으로부터 법정대리인의 성명과 연락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서면, 전화, 이메일, FAX 등을 통하여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는 경우 호텔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 '쿠키(Cookie)'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호텔은 고객의 이용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운영합니다.
쿠키란 호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고객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호텔은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가. 홈페이지 접속 빈도, 방문 시간 등을 분석, 맞춤화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에 이용됩니다.
나.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쿠키를 허용하거나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또는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수 있습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쿠키 설정 거부 방법(인터넷 익스플로러 기준)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설정 변경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호텔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은 호텔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호텔은 고객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가.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성명 : 조용훈
- 직급 : 대표이사
- 연락처 : 051-702-0001
- 이메일 : [email protected]
나. 개인정보에 관한 문의가 필요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1.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호텔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나.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12. 고지의 의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8년 12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및 수정 또는 삭제가 있을 시에는
지체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가.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 2018년 12월 1일
나.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 2019년 6월 30일
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9년 6월 30일